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자연치유를 통해 건강을 찾는 4가지 방법

by 너무 가능하다 2022. 8. 4.
반응형


100세시대를 넘어 120세 시대를 향해 간다고 하는 현재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오래산다고 해서 건강하게 살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지요. 단지 오래사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건강법으로 자연치유 건강법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자연치유 건강법 뭔가 알듯하면서도 딱 집어 말하기는 어려운 이 건강법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연치유 건강법 이란?

사실 자연치유 건강법은 특별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 몸이 아파지고 건강을 잃는 것은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이므로 이 습관들을 바꾸고 몸이 자연히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자는 건강생활법입니다. 자세한 방법으로 하면 여러가지 내용이 있겠지만 간단히 요약하면 아래와 같은 수칙이 있습니다.

 

자연치유로 건강을 지키는 방법

좋은 음식을 먹는다.

현대 인들의 식단은 정말 말로 하기 어려울 정도로 엉망입니다. 영양 균형이 맞지도 않고 값싼 원재료들을 사용하기 위해 몸에 해가되는 다양한 가공 식재료들이 몸을 망치고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것이 곧 우리다

이런 유명한 말처럼 가장 첫번째 단계는 올바른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지방식, 가공식품을 줄이고 영양균형을 맞춘 자연영양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한다.

좋지 않은 음식을 먹는 것과 비견할 만큼 현대인들의 식습관은 역사상 최악이라고 할 만합니다.  안그래도 별로 좋지 않은 음식을 좋지 않은 방식으로 먹어대니 몸이 버틸 수가 없는 것도 이해가 갑니다. 특히 현대인들의 몸을 망치는 3대 식습관은 바로 과식, 야식, 폭식하는 습관입니다.

 

과식을 하는 것은 우리 몸에서 제대로 소화가 되지 않고 냉기와 혈액 순환 불균형을 만들어 전반적으로 몸의 기능을 망가뜨립니다. 또한 사람의 몸은 일반적으로 잠자기 전 3시간 전에는 음식물이 배에 있어서는 안됩니다. 야식을 먹게 되면 잠자는 동안에 계속해서 음식물이 배속에 있게 되어 뭄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리고 폭식은 더욱 몸에 부담을 주고 균형을 망가뜨립니다.

 

올바른 생활 습관을 유지한다.

한 연구기관의 연구에 따르면 현대인들 중 건강하다고 볼 수 있는 사람은 20%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우리의 나쁜 생활습관이 큰 몫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을 아프게 하는 대표적인 좋지 않은 습관은 바로 과로입니다. 우리 신체 리듬을 해칠 정도의 과로는 몸 만이 아니라 정신까지도 해치게 됩니다. 과로가 안좋은 또다른 이유는 현대인들 건강에 가장 악영향을 끼치는 스트레스를 불러온다는 점입니다. 안그래도 힘든데 과로를 하다보면 생기는 다양한 스트레스는 우리를 더 힘들게 하고 신체, 장기 내외로 모든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우리를 안좋게 하는 나쁜 음식을 집어 넣는 과음과 흡연입니다. 이 또한 스트레스를 잊기위해 현대인들이 가장 쉽게 찾는 해결책인데 그 어떤 것보다 몸에 해롭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런 나쁜 습관 보다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운동 등의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생활 습관에서 빠질 수 없는 가장 중요한 습관은 매일 규칙적인 적당한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운동은 식이 못지않게 중요한데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면역력을 올리는 등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현대인들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대부분이 운동부족을 경험하고 있으며 먹은 영양분이 다 대사되지 않아 비만이 되고, 해독이 되지 않아 노폐물, 독소가 몸에 쌓이고, 면역이 떨어지는 악순환이 일어나게 됩니다.

 

자연이 최상의 치료제

위와 같은 노력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잡으면 우리 몸이 자연히 건강하게 되고 대부분의 만성질환을 약물이나 수술에 의존하지 않고 치유할 수 있습니다.고혈압이나 인슐린 비의존성 당뇨병, 고지혈증, 심각하지 않은 심혈관질환 등은 한두 달 내에 약을 먹지 않아도 저절로 좋아집니다.  

앞에서 자연치유는 그 원료를 자연에서 얻는 것이라고 하였는데, 암을 치유하는 원료도 다 자연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공기, 깨끗한 자연수, 햇빛, 숲 이런 것들이 우리 몸을 정화하고 자연치유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자연치유를 위해서는 공기 좋고 물 좋은 곳, 숲이 있는 곳에서 자연생활을 해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이는 자연치유의 가장 선차적인 조건입니다.

그 다음엔 자연에서 얻는 먹거리가 인체를 치유합니다.우리가 매일 세끼를 먹는 음식을 통해서 인체에 들어오는 오염물질이 제일 많습니다. 또한 영양불균형이 암의 원인이 됩니다.따라서 밥상을 바꿔야 하는 것입니다. 먼저 자연식을 해야 합니다. 자연식은 가공식품이 아닌 자연에서 얻은 신선한 음식을 말하며, 또한 거친 음식을 통째로 먹는 것입니다. 통곡류에는 5대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고 항산화, 항암물질이 많습니다. 과일도 껍질에 영양이 많기 때문에 껍질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채소를 많이 먹어야합니다. 채소에는 여러 종류의 항산화물질, 항암물질들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 암을 예방하고 억제합니다.통곡류, 채소, 과일 위주의 식사인 자연식은 곧 항암식이요법입니다.현미, 콩, 마늘,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토마토, 해조류, 고구마, 버섯, 된장, 청국장, 사과, 참깨가 대표적인 항산화, 항암식품인데, 통곡류, 채소, 과일 들이죠.


이 식품에 들어 있는 레티놀, 유황화합물, 카로틴류, 비타민C, E, 폴리페놀류, 베타-글루칸이 활성산소제거, 유전자손상방지, 손상된 유전자복원, 발암물질배출, 면역력증강과 같은 작용을 합니다.

그런데 이런 자연식만으로는 단백질이 부족합니다. 혈액과 세포의 90%가 아미노산이기 때문에 단백질 섭취를 충분히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혈액과 세포를 재생할 수 있으며, 면역을 높일 수 있습니다.열량이 높고 산성식품인 육고기 대신 계란, 콩, 청국장, 생선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이렇게 해서 밥상이 약상이 됩니다.

 

자연치유의 핵심 4가지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자연치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 자연생활  
둘째, 자연영양식
셋째, 매일 규칙적인 적당한 운동
넷째, 스트레스 없는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심있을 만한 다른 글들

2022.06.23 - [건강 정보] - 뱃살 빼기에 좋은 7가지 음식

2022.07.15 - [건강 정보] - 켄타우로스 변이 코로나 BA 2.75

2022.07.22 - [뷰티 정보] - 건조한 피부 관리하는 9가지 방법

2022.07.29 - [건강 정보] - 바닥분수와 물놀이터에서 걸리기 쉬운 질환 4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