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정보

인어공주 실사 예고편 공개 및 캐스팅

by 너무 가능하다 2022. 9. 12.
반응형

인어공주 실사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사실 캐스팅이 되었을 때부터 꽤많은 논란이 있어왔는데요. 일단 모든 말을 뒤로 한채 공개된 논란의 예고편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어떠신가요? 정말 왜 논란의 중심에 있는지 이해가 되시죠?

논란의 핵심은 바로 우리가 기존에 생각하던 에리얼이라고 하는 인어공주 느낌과
비슷한 부분이 보이지 않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비단 인어공주 예고편이 등장해서가 아니라 이전 캐스팅이 공개되었을 때부터 논란이 되어왔고 이 영화가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가 많았습니다.

 

인어공주 실사 캐스팅

실제 인어공주 실사 캐스팅에 있어 에리얼 공주에 할리 베일리가 선택된 것을 두고 인터넷과 각종 사이트에서는 엄청난 반응이 쏟아졌습니다. 한 유튜버의 경우 희망과 절망이라는 말로까지 표현했는데요. 일단 캐스팅 부분에 있어서는 분명히 호불호가 있다는 점을 언급해야할 것 같습니다. 실제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고 그다지 이상하게 보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 논란의 이유는 단순합니다.

단지 인어공주가 백인이냐 흑인이냐가 아닙니다.

우리가 원하는 인어공주는 인종과 피부색을 뛰어넘어 디즈니 프린세스 그룹(?)을 대표하는 최고 미녀이자 가장 인기 많은 공주인데 이 기대에 부합하지 않다는 생각이 많은 것 같습니다. 특별한 외모적 매력이 딱 잡히는 배우였다면 굳이 흑인이었어도 이렇게 논란이 됐을까 싶습니다. 결국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다른 모습으로 캐스팅됐다는 것인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한 유튜버의 경우 희망편과 절망편이라고까지 비유하며 캐스팅 논란 소식을 전했습니다.

 

일단, 논란은 뒤로하고 본격적으로 주요 캐릭터의 실사판 배우 소개에 들어갑니다. 

 

인어 공주 = 할리 베일리

 

에릭 왕자 = 조나 하우어 킹

 

우르슬라 = 멜리사 맥카시

 

트라이튼 왕 = 하비에르 바르뎀

 

인어공주 실사 기대감

인어공주 실사판은 디즈니 100주년을 기념하며 23년 봄 (미국의 경우 23년 5월 26일) 에 개봉할 예정입니다. 100주년이라면 뭔가 좀 특별하고 논란이 없는 영화였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실제 인어공주의 경우 89년 개봉당시 전세계 박스오피스 8위를 기록했었고 그 후 미녀와 야수, 알라딘, 라이온 킹 등 디즈니의 르네상시 시대를 열어제낀 희대의 역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입니다. 한마디로 그 만큼 많은 사랑을 받았고 실사에 대한 기대를 갖고 있다는 것이죠. 

 

그나마 기대해볼 만한 것은 인어공주가 유명한 뮤지컬적인 부분에서 인어공주 역을 맡은 할리 베일리의 경우 본업이 가수이므로 가창력과 노래 표현에 대해서는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첫 바다 실사 영화라는 점에서 바다의 모습을 어떻게 매력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지가 정말 중요한 포인트일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보고 싶은 영화를 찾고 있다면? 

 

장안의 화제 수리남 장안의 화제 수리남 실화이야기 JTBC 간판예능 히든싱어 이번 추석 상영한 특선 영화 더 알아보기

그리드형
LIST

'TV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정재 임세령 러브스토리  (0) 2022.09.15
에미상  (0) 2022.09.15
수리남 실화 조봉행  (2) 2022.09.11
수리남 넷플릭스 오리지널  (0) 2022.09.10
송가인 추석 특집 콘서트  (0) 2022.09.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