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 정보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 민간인 학살

by 너무 가능하다 2022. 4. 6.
반응형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 되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순전히 자신들의 경제적/정치적 이권을 위한 무모하고 이기적인 행동이라는 포스팅을 그 전에 한 적이 있습니다.

2022.02.10 - [국제 정보] -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이유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이유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인지하고 계신가요? 22년이 시작 하자 마자 그리고 2월 초 지금까지 한 달 동안 한국의 모든 개미들과 전 세계 금융과 에너지 시장을 차갑게 꽁꽁 얼려버린 사건입니다.

letscompare.tistory.com

 

러시아 전쟁의 장기화

이렇게 장기화되는 전쟁 양상을 보며 어쩌면 러시아의 전쟁이 우리 생각보다 더 무모하고 이기적이면서도 잔혹한 모습을 띌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 이상 특별한 목적을 잃어버린 전쟁은 무의미한 잔혹성과 피해를 양상하기 마련인데 현재 전쟁의 양상이 그렇습니다. 러시아는 이미 수 차례 협상에 응할 것 같은 자세 또는 군대를 철수 시킬 것 같은 자세를 취하는 척 하면서 더 심한 공격을 퍼붓는 모양새를 보였습니다. 

2022.02.16 - [국제 정보] - 러시아 우크라이나 병력 일부 철수

 

러시아 우크라이나 병력 일부 철수

러시아 우크라이나 분쟁 상태가 변곡점을 맞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국경 동/남/북 3면 일대에 자국 병력 13만명을 주둔 시키며 긴장을 극도로 고조 시켜왔습니다. 거기에 바이든 미국

letscompare.tistory.com

그러면서 점점 더 커지는 것은 민간인의 피해인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최근 거세게 일고 있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민간인 학살입니다. 

 

러시아의 민간인 학살 만행

최초의 민간 학살 - 부차

최초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민간인 학살 의혹이 현실로 밝혀진 곳은 부차였습니다! 우크라이나 군이 탈환한 부차에서는 민간인 복장을 한 시신이 한 거리에서만 20여구 발견됐으며, 러시아군이 무차별적으로 민간인을 사살했다는 증언이 나왔었습니다.

 

실제 AFP 통신과 영국 가디언 등 국제 언론은 "자전거에 탄 채로 고꾸라진 시신, 총탄 자국이 난자한 자동차 앞에 널브러진 시신, 도로 한복판에 쓰러진 시신 등 희생자들은 모두 무고한 주민들이었다. 어느 도로변에서는 러시아군이 불태우려했던 시신 4구도 확인됐다. 아나톨리페도루크 부차 시장은 도시를 되찾은 뒤 시신 280구를 수습해 마을 공동묘지에 안치했다며 이것이 러시아 점령의 결과라고 분노했다." 고 전했다.

실제 연합뉴스 등 다양한 언론의 동영상을 보면 도시 곳곳에 민간인 시신이 넘쳐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 커지는 민간인 학살 논란

문제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민간인 학살 문제가 부차 하나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다차 등 러시아가 점령했던 다양한 지역에서 고문을 비롯한 더 심한 학살 증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국제사회에서는 러시아에 대한 비난 여론이 쏟아지고 있는 중입니다.

 

세계사를 배울 때나 들었던 민간인 학살이 21세기인 지금, SNS로 모든 것이 공유되는 이 시대에 지구촌 어딘 가에서 자행되고 있다는 것이 정말 말도 안되는 일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한 사람의 정치적/경제적 야욕 때문에 무고한 시민들이 고통받고 죽어가는 이런 비극이 빨리 멈춰야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부디 안전하시기를, 전쟁이 빨리 종식되기를 응원해봅니다!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