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정보

설악산 단풍 명소 (주요 명산 단풍 명소 1)

by 너무 가능하다 2021. 10. 22.
반응형

국내 단풍 명소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유독 가을이라는 계절만 계절을 "타는 것" 같습니다. 아마 다른 계절과는 다른 그 특유한 분위기가 있기 때문일텐데요. 가을을 가장 가을 답게 만들어주는 주인공은 바로 단풍입니다. 개나리가 봄을 대표한다면 단풍은 가을을 대표한다고 볼 수 있죠! 

이 아름다운 가을 단풍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가을 타기 좋은 단풍 명소를 소개해 드립니다. 워낙 국내에 내노라하는 명소들이 많다보니 먼저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 주요 명산의 단풍 명소 소개해 드립니다. 이번은 그 첫번째로 바로 설악산의 단풍 명소 드립니다. 주말에 어디 갈까 고민이라면 일단 바로 눌러서 확인하시고 출발하세요!

 

그 전에 먼저, 21년 단풍 절정 시기가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 참고하고 가세요!

2021.10.21 - [시간 정보] - 2021년 단풍 시기 와 단풍 절정 시기

 

2021년 단풍 시기 와 단풍 절정 시기

단풍 시기 가 벌써 왔습니다! 따뜻한 날씨로 인해 얼마전까지도 반팔을 입고 다녔더니 눈깜짝 할 사이에 시간이 흐른 것 같습니다. 가을이 온다고 생각은 했었는데 막상 지난 주말 한파를 맞닥

letscompare.tistory.com


설악산 은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유명한 단풍 명소 중 하나입니다. 누군가는 설악산 단풍이 우리나라 단풍의 기준이라고도 말씀하실 정도 입니다. 설악산 만이 가진 기암괴석과 폭포 등 다양한 지형과 계곡에 함께 어우러지는 단풍은 절경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설악산 전체가 모두 단풍 명소이긴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볼만한 곳을 추천드려 봅니다.

 

1. 공룡능선 (단풍과 하이킹의 즐거움을 한번에)

공룡능선은 우뚝 우뚝 솓은 기암괴석이 공룡의 등뼈처럼 보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 자체 전망이 워낙 절경이지만 단풍이 피는 가을에는 거대한 암릉 사이사이에 핀 밝은 단풍과 공룡과의 조화는 정말 환상적이라고 밖에 할 수 없습니다. 특히 외설악의 암릉미와 동해 바다와 함께 어우러지는 절경은 놓칠 수 없는 볼거리 입니다. 

산행 난이도가 좀 있으니 미리 체력, 날씨 등을 잘 따져서 준비하셔서 절경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1227-18-0541 /알사탕/스톡사진포유

2. 곰배골 (국립공원 예약 필요)

곰배골은 천상의 화원이라고도 불리는 아름다운 단풍 절경을 자랑하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곰배골을 통하면 곰배령으로 올라가 볼 수 있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난이도로 설악의 단풍을 얼마든지 맛볼 수 있습니다. 이길 외에도 강선마을을 통해서도 공배령으로 갈 수 있고 그 길도 그다지 길지 않으니 많이 도전해 보세요!

(c) 마음에 걸린 풍경 블로그
(c) 김휴림의 엽서 블로그

3. 만경대 (국립공원 예약 필요)

만경대는 주전골 코스의 마지막인 용소폭포탐방지원센터에서 부터 이어지는 약 2km 의 산행로 입니다. 그래서 보통은 주전골과 만경대코스를 함께 가곤 합니다. 만경대 구간은 원시림 보존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1970년 부터 폐쇄되었던 코스입니다. 지난 2016년 부터 일반인에게 개방되었기 때문에 자연이 잘 보존된 구간으로 충분히 기대하고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사전 국립공원 예약이 필수 입니다.

설악산 하면 정상인 대청봉을 가면 좋겠지만 시간적, 체력적 여유가 부족한 경우 만경대 정상만을 등반해도 얼마든지 그 절경과 등산의 기쁨을 맛볼 수 있습니다.

(c) 박준규 기차여행/버스여행 전문가  http://traintrip.kr

4. 주전골 (쉬운 난이도의 설악산 단풍)

주전골 이름은 설화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옛날 강원도의 관찰사가 한계령을 넘고 있었습니다. 골짜기를 지나는데 자꾸 어디선가 쇠붙이를 두드리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관찰사는 하인을 시켜 주변을 살펴보게 하였는데 약 10명의 무리가 동굴 속에 숨어서 엽전을 만들고 있던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관찰사는 크게 노해 무리를 소통하고 동굴을 없애버렸는데 그곳이 바로 주전골입니다. 주전 즉 쇠를 부어 위조 엽전을 만들던 곳이라는 의미이죠. 

주전골 단풍 산책로 (3.2km)
약수터 탐방지원 센터 - 오색석사(성국사) - 독주암 - 선녀탕 - 용소폭포 - 용소폭포탐방지원센터 

(c) 박준규 기차여행/버스여행 전문가  http://traintrip.kr

 

(c) 박준규 기차여행/버스여행 전문가  http://traintrip.kr

설악산 단풍 명소 를 알아봤습니다.

더 많은 아름다운 곳이 있겠지만, 안내해드린 산행을 통해 금방 지나가버릴 아쉬운 가을을 만끽하세요!

코로나로 움츠러들기 위운 시기이지만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 유지를 위해 안전 수칙을 준수하면서 가을을 즐겨보세요!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