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정보

그것이 알고 싶다 1349회 JMS 2인자 정조은 목사 정명석

by 너무 가능하다 2023. 4. 24.
반응형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이 밝힌 JMS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특별편을 통해 JMS의 실체를 폭로했습니다. 얼마전 공개된 이후 전국을 들썩이게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나는 신이다"의 가장 첫번째 대상이었던 JMS. 그알 제작진이 밝힌 그들의 진실은 어떤 것일까요? 

 


방송은 4월 22일 그것이 알고 싶다 1349회였습니다. 그알 제작진은 ‘JMS, 달박골 정명석은 어떻게 교주가 됐나’ 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준비했습니다. 

JMS가 보관하는 여성 신체 조각상

그알 제작진은 JMS 신도들의 미행과 방해를 뚫고 한 비닐하우스의 내부로 잠입해 촬영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충격적이게도 비닐하우스 내부에는 여성들의 나체 조각상이 다수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그 조각상들의 정체는 정명석 총재로부터 성적인 피해를 본 여성들이라는 말에 더 큰 충격을 받게 됩니다. 


제작진은 조각상 제작 과정에 참여한 적이 있다는 여성 A씨 인터뷰를 공개했습니다. A씨는 자신이 어릴 때부터 JMS 내부에서 특별관리를 받아왔던 인물이라며 자신을 소개했습니다. 그리고 JMS 안에 있는 특별한 부서들의 정체를 알렸습니다. A씨는 JMS 내부에 모델부, 치어부, 아나운서부, 그리고 신앙스타부 들이 따로 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스타라는 건 ‘하나님을 위해 영혼과 육체를 다 바치는 사람’을 말하는 것”이라며 “저는 2004년에 스타가 됐다. 주변 언니들도 ‘이렇게 빨리 스타가 된 아이는 네가 처음’이라고 하더라. 고등학생이 아니라 중학생 때 스타가 됐기 때문”이라고 밝혀 제작진은 물론 시청자들을 경악하게 만들었습니다. 

JMS 내부자가 밝힌 정명석 여성 편력

A씨는 이어 자신이 스타가 됐을 당시 정명석 총재는 수배된 상태였고 이후 정 총재는 중국에서 체포돼 국내로 송환된 뒤 징역 10년형을 선고받았다고 말했습니다. A씨는 수감된 정 총재와 면담을 한 후 조각상 제작에 참여했다고 했습니다.


A씨는 정 총재가 여성의 몸에 집착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여성의 몸이 딱 (바르게) 서 있으면 체모가 있는 쪽만 보이는데 정명석은 체모 부분에 성기 조각을 따로 본떠 붙이게 했다. 일부러 성기가 보이게끔 조각상을 만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JMS 2인자 정조은

그알 제작진은 정명석을 대신한 JMS 2인자 정조은의 정체를 밝혔습니다. 정조은은 정명석이 수감되어 있었던 2008년 부터 10년동안 JMS를 더욱 조직적으로 이끌었습니다.

정조은은 비밀스럽게 ‘봉황새’라는 조직을 만들었는데 이 조직은 성폭행을 해도 고소하지 않을 미스코리아, 슈퍼모델 등 미인대회 출신 여성들을 뽑았다고 말했습니다. 봉황새에는 정조은 포함 총 11명이 있었다고 합니다.


JMS은 또다른 다양한 비밀스러운 조직을 만들었는데 월성, 상록수도 그 중 일부였습니다. 이들은 정명석에게 보낼 여성을 월성, 차기 월성이 될 여성을 상록수로 부르며 관리했다고 합니다.

정명석 정조은 그리고 JMS

정명석이 수감된 후부터 JMS 2인자 정조은의 세력이 급격히 성장했다고 합니다. JMS의 전 신도는 “정조은은 여성 신의 상징체, 아이돌급이다. JMS 황금기는 정조은이 이끌었다”고 말할 정도로 정조은 목사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또 다른 여성은 “정조은을 여신처럼 모셨다. 배경화면도 정조은 목사로 했다”며 “정조은 목사에 대한 애정 때문에 정명석을 절대적으로 믿게 됐다”고 말해 정조은이 JMS 내부에서 어떤 입지였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조은 목사에게 속아 홍콩에서 피해를 당한 쌍둥이 자매는 “정명석에게 성폭행당하고 옆방에 도움을 청하러 갔으나 다들 자는 척을 했다”며 당시 상황을 전하고 분노했습니다. 당시 옆 방에는 정조은 목사도 있었다고 합니다. 정명석이 중국 도피 당시 별장에서 성폭력을 당했던 피해 여성은 “정조은 목사가 여권을 다 가지고 있었다. 그녀가 다 관리했다고 보면 된다”고 말해 정조은이 JMS에서 실세이자 적극적으로 정명석의 불법 해위에 조력한 공범이라는 것을 폭로했습니다.

JMS 정명석 이면에 숨어있던 충격적 여성 목사의 정체

정명석과 더불어 그 뒤의 2인자라 불리는 정조은 목사를 밝힌 그것이 알고 싶다 1349회는 그알 중에서도 역대급 레전드 회차로 남게 될 것 같습니다. 좀더 자세한 JMS와 정명석 정조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관련 방송을 다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1349회 무료 다시보기

아쉽게도 현재 이 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방송은 없습니다. 이 경우 위 링크 SBS 링크에 가서 단품으로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기타 다른 OTT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시면 해당 방송을 찾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