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정보/스타정보

NCT DREAM 컴백, DREAM( )SCAPE, Smoothie, 프로필, 소개, 신곡

by 너무 가능하다 2024.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NCT DREAM 컴백, DREAM( )SCAPE, Smoothie, 프로필, 소개, 신곡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NCT DREAM 소개

NCT DREAM은 2016년 8월 25일 데뷔한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7인조 다국적 보이그룹이자, NCT에서 세 번째로 데뷔한 유닛입니다. NCT DREAM 은 ‘청소년 연합팀’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NCT DREAM이 데뷔할 당시 멤버들은 전부 10대였습니다. NCT DREAM은 NCT의 고정 팀 중에서도 팬이 가장 탄탄한 그룹인데, 멤버 변동이 적은 편이며 10대였던 멤버들의 관계성과 함께 이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함께 지켜본 팬들은 이들과의 유대성이 더욱 깊어져 있어 강한 팬심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NCT DREAM의 주된 콘셉트와 스타일은 성장과 서사에 있습니다. 10대에서부터 성장하는 멤버들의 모습과 관계성을 중심으로 그들만의 서사가 설립되고, 또한 그들의 음악 내에서도 다양한 성장의 모습이 그려지는 방식은 NCT DREAM만의 고유한 서사이다다. 엔시티 드림의 곡들은 10대에서부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 NCT DREAM만이 그려낼 수 있는 결과물이기도 합니다.

NCT DREAM 프로필

이름 : 마크

출생 : 1999년 08월 02일

국적 : 캐나다

포지션 : 리더, 메인래퍼, 메인댄서

이름 : 황런쥔

출생 : 2000년 03월 23일

국적 : 중국

포지션 : 메인보컬

이름 : 제노

출생 : 2000년 04월 23일

국적 : 한국

포지션 : 메인래퍼

이름 : 이해찬

출생 : 2000년 06월 06일

국적 : 한국

포지션 : 메인보컬

이름 : 나재민

출생 : 2000년 08월 13일

국적 : 한국

포지션 : 센터

이름 : 종천러

출생 : 2001년 11월 22일

국적 : 중국

포지션 : 메인보컬

이름 : 박지성

출생 : 2002년 02월 05월

국적 : 한국

포지션 : 메인댄서

NCT DREAM Smoothie 소개

Smoothie는 808 베이스 라인과 스네어 리듬, 반복되는 챈팅이 만들어내는 그루비함이 매력적인 힙합 댄스 곡으로, 다이내믹한 곡 전개와 미니멀한 후렴구가 강한 중독성을 불러 일으키는 곡이다. 특히 나를 향한 세상의 차가운 시선과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Smoothie’처럼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위트 있게 풀어냈으며, 기존 NCT DREAM의 이미지에서 탈피한 직설적인 가사와 한층 여유로워진 멤버들의 표현력이 곡의 매력을 더하고 있다.

따라하기 쉬우면서 기억에 잘 남는 후렴구 춤까지 더해져 더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