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정보/스타정보

풍자 남자일때 성별 트젠 성전환 군대 나이

by 너무 가능하다 2023. 4. 4.
반응형


풍자 남자일때 어땠는지 아시나요? 지난 토요일에는 놀토의 텐션을 올려줄 특급 게스트 2인 중 한명으로 풍.자.가 등장하면서 멋진 매력을 선보였습니다. 그러면서 풍.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전환 인플루언서인 예능 샛별 풍.자.의 과거에 대한 궁금증도 함께 높아지고 있습니다.

풍.자. 프로필

대한민국의 트랜스젠더 유튜버이자 BJ로 페이스북을 비롯한 SNS에서의 인기를 시작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거침없는 입담으로 6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그는 방송에 나와 녹화장을 압도하며 대중적으로도 인지도가 높아진 케이스 입니다. 현재는  대기업 소속 플랫폼은 물론 공중파에도 진출할 정도로 대중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본명: 윤보미 (尹普美)
생년월일: 1988년 1월 22일 (35세)
성별: 트랜스여성
신체: 171cm, 260mm, A형
가족: 아버지, 남동생, 여동생
병역: 면제
별명: 딸기, 흑마녀, 풍만한자 , 풍미호 , 덤풍트럭
MBTI: ENTJ
팬네임: 풍댕이

활동명 풍자 의미

활동명은 유튜브 시작 전, 첫 아프리카 BJ로 시작할 때부터 사용한 이름입니다. 당시에는 풍.자. 단독이 아닌 2인체제였는데 함께 진행하던 언니(뽑자)가 지어준 이름이라고 합니다. 다른 의미는 아니고 '별풍선을 많이 뽑자'라는 뜻으로 그렇게 지었다고 합니다.

풍.자. 성별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데 풍.자.는 원래 여성이 아닌 남자에서 여자로 수술한 트랜스젠더 입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편견과 불편한 시각도 많이 있지만 특유의 재치있는 입담과 부담스럽지 않은 방송 실력을 바탕으로 트랜스젠더에 대한 사회적 시선을 이겨내고 대중적인 유튜버이자 방송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성전환의 경우 완트 (성기까지 제거)와 반트 (아래는 제거하지 않고 가슴만 한 상태)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트젠들은 자신이 완트라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반트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확인해 보지 않은 이상 확실히 말하기는 어려운 것이 이쪽 현실이라고 합니다. 

풍자 남자일때 과거 사진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풍자의 몸무게를 고려해 볼 때, 완전 트렌스는 아닐 확률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성전환 수술의 경우 몸무게가 많이 나갈 경우 굉장히 위험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래서 뚱뚱하면 가슴만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의 몸무게에 대해 90kg으로 추정한 팬이 있었는데 이에 대해 본인은 자신이 90kg라면 날아다녔다라고 답하며 몸무게가 그보다 한참 위라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이런 몸무게 현실을 확인하고 성전환 수술은 반트일 거라고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성별 얘기가 나오면 남자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가 유명해진 이유가 예쁘고 여성스러워서 뜬 게 아니기 때문에 그 부분은 큰 문제는 없고 본인들 판단에 맞기면 될 것 같습니다.

군대 복무 문제 

성전환과 관련하면 많은 사람들이 군대를 다녀왔을지 궁금해할 수 있습니다. 실제 그는 호적상으로는 여전히 남자이기 때문에 신검을 받았고 1급 현역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후 성전환을 했다는 여러 가지 증명서를 제출해서 군대 면제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친 유서방

풍.자.의 방송을 본 사람이라면 잘 아실 사람이 바로 유서방입니다. 바로 풍.자.의 전 암자친구 인데요. 유서방과는 5년 정도 교제를 할 정도로 오랜 기간 만나왔지만 지난 2월 결별한 상태입니다. 


결별 사유는트렌스젠더인 자신의 남친이라는 이유로 유서방이 악플을 많이 받았고 악플러를 고소하는 과정에서 둘 사이의 관계에서도 다양한 서로 상처와 갈등이 깊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두 사람을 응원하던 팬들은 결별 소식에 많이 안타까워 했습니다. 

풍자 가족관계

남동생, 여동생이 있는데 트렌스젠더가 될 때 아버지께서 난 내 아들이 여자가 되는 건 못본다며 말로 회유하기도 하고 때리기 등 온갖 방법을 써서 못하게 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어쩔 수없이 풍자는 가출까지 감행해서야 트젠이 됐다고 합니다. 사실 한국의 문화와 분위기를 생각하면 가족의 입장이 이해가 가지 않는건 아니지만 그런 환경에서도 성전환 수술을 하고 싶었던 풍자의 마음은 어땠을지 생각해보면 안타까운 것이 현실입니다.


다행히도 현재는 가족이 다 잘 지낸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의 팬들은 과거의 아픈 기억을 잊고 안정적인 가정을 꾸리고 잘 살길 바라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유서방과 헤어져서 안타까움을 자아냈죠 앞으로 행복하게 잘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그는 한 방송에서 어릴 적 스스로 목숨을 끊은 어머니와 지방에서 일을 하며 자녀들을 돌보지 못했던 아버지의 부재로 홀로 어린 동생들을 돌봐야 했다고 털어놓으며 눈물을 흘려 안타까움을 자아낸 적이 있습니다. 그는 그 방송에서 오은영 박사의 위로가 20년 전 돌아가신 어머니의 위로 같았다며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모습을 보여
출연진은 물론 전 스텝까지 함께 흐느끼게 만들었습니다. 
 

놀토 출연 남한산성 시장

이번 놀토 시장으로는 성남 남한산성시장이 소개가 되었고 연포탕, 밤 라테, 돈가스 음식들이 등장하면서 출연진들 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군침을 자극했습니다. 그리고 놀토 찐 가족 노래가 등장했고 박나래가 맞춤형 안무 수업도 받았던 곡과 태연의 깊은 한숨과 도레미를 받침 지옥으로 몰아넣은 거리의 디바 노래까지 볼 것 많은 놀토 방송도 다시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