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도스 노트북 / PC 구매하셨나요? 아마 이 글을 검색해서 보고 있는 분이라면 구매를 고려하고 있거나 또는 이미 구매한 후 어떻게 윈도우를 설치할지 고민하는 분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컴퓨터는 윈도우를 바탕으로 써와서 옛날과 같이 갑자기 아무 것도 없는 검은 화면에 커서만 깜박이면 당황스러워서 비용이 훨씬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프리도스 버전을 구매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설치 과정이 사실 그렇게 복잡하지 않아서 걱정하실 필요없이 저렴한 노트북/PC를 구매하시고 아래 포스팅에서 설명하는 방법대로 따라서 설치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프리도스 노트북/PC에 윈도우를 설치하는 것은 크게 3 단계로 나눠집니다.
1. 윈도우 설치 USB 만들기
2. 윈도우 설치하기
3. 윈도우 정품 인증받기
그리고 오늘은 그 중 첫 단계 - 윈도우 설치 USB 만들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윈도우 설치 USB 왜 필요할까?
예 전에 윈도우 98 / 2000 시대를 살았던 분이면 그 당시 윈도우는 CD / 디스크를 팔았었습니다. 그리고 구매한 CD/디스크의 파일을 이용해 설치를 했었죠. 윈도우 11 시대를 사는 요즘 더 이상 CD나 디스크를 통해 설치 파일을 구매하고 이용하진 않습니다. 지금은 사실 윈도우 홈피에 윈도우 설치파일이 무료로 제공되고 누구나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이크로소프트 사는 이제 그 설치된 윈도우 정품인증을 하는 방법을 통해 돈을 벌고 있습니다.
이 변해버린 설치 방법을 이해한 분이라면 변해버린 설치 과정을 이해하실 겁니다.
1.먼저 윈도우 11 설치파일을 다운 받고
2.프리도스 상태에서 설치를 진행하는 형태로 만들고
3.구매한 노트북에 적용한다
이전에 CD/디스크로 설치하던 것이 이제는 USB이고 윈도우 홈페이지에서는 일반 USB를 설치 USB로 만드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 그 어느때보다도 윈도우 설치과정은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혼자서 프리도스 노트북에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다면 굳이 윈도우 OS를 포함하면서 10만원에서 20만원 이상 가격이 비싼 노트북을 살 필요가 없습니다. 가성비 프리도스 노트북 추천 드려요!
2. 윈도우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다운받기 (다운 링크 / 다운 파일 제공)
위 순서에 따라 설명하면 가장 먼저 윈도우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윈도우 설치를 진행할 설치파일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해당 윈도우 페이지는 아래 사이트 입니다.
댓글